NGUI (Next-Gen UI)
- UGUI가 나오기 이전부터 많은 개발사가 사용하던 플러그인
- 레퍼런스가 많다
- 다양한 크기의 화면에 최적화시키기 쉽다 (비교적)
- 정적인 화면에 최적화가 잘되어 있다.
- 동적 할당을 할 때 Sprite를 다시 그리기 때문에 비효율적
UGUI (Unity GUI)
- Unity Engine (4.6 이후부터) 내에서 제공하는 UI System
- 추가 구매 없이 바로 사용 가능
- 직관적인 UI 구성요소 간의 Depth 조절
- Canvas 단위로 Draw Call이 관리됨
- Sprite Atlas 관리 (폴더 단위로도 가능)
- Particle Rendering 문제가 있음
- Tweening을 기본으로 지원하지 않음
- 소스 코드가 공개되어 있음 (https://bitbucket.org/Unity-Technologies/ui)
- UI 확장 Asset도 쉽게 구할 수 있음
- 비공식 UI 확장 Component도 소스가 공개되어 있음 (https://bitbucket.org/UnityUIExtensions/unity-ui-extensions)
- 동적 할당이 편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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