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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부/LinuxServer

5. 클라이언트의 접속 요청을 허락하고 통신용 소켓 생성 - accept()

1. header

#include <sys/socket.h>

 

2. function

int accept(int socket,  struct sockaddr *addr, socklen_t *addrlen);

1) int socket : listen()으로 클라이언트의 접속요청을 받고있는 소켓

2) struct sockaddr *addr : 클라이언트 주소정보를 가지고 있는 sockaddr 구조체 포인터

3) socketlen_t *addrlen addr 포인터가 가르키는 구조체의 크기

4) return :

성공 실패
클라이언트와의 통신 소켓 디스크립터 -1

 

3. 사용

#include <stdio.h>
#include <unistd.h>
#include <sys/socket.h>
#include <netinet/in.h>
#include <errno.h>

#define PORT 80
int main()
{
	int sock = socket(AF_INET, SOCK_STREAM, 0);
	int conn;

	struct sockaddr_in addr, clientAddr;
	socklen_t len = sizeof(addr);

	addr.sin_family = AF_INET;
	addr.sin_port = htons(PORT);
	addr.sin_addr.s_addr = htonl(INADDR_ANY);

	if(bind(sock, (struct sockaddr*)&addr, len) == -1){
		fprintf(stderr, "Bind Error : %s\n", strerror(errno));
		close(sock);
		return(-1);
	}else printf("bind\n");
    
	if (listen(sock, 5) == -1) {
		printf("listen fail\n");
	}
    
	while (1) {
		conn = accept(sock, (struct sockaddr*)&clientAddr, &len);
		close(conn);
	}
}