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. header
#include <sys/socket.h>
2. function
int connect(int socket, const struct sockaddr *server_address, socklen_t addrlen);
1) int socket : 서버와 연결할 소켓
2) struct sockaddr *server_address : 서버의 주소를 가지고 있는 sockaddr 구조체의 포인터
3) socklen_t addrlen : server_address 포인터가 가르키는 구조체의 크기
4) return :
성공 |
실패 |
0 |
-1 |
3. 사용
#include <stdio.h>
#include <sys/socket.h>
#include <unistd.h>
#include <netinet/in.h>
#include <errno.h>
int main()
{
const int port = 80;
int sock = socket(AF_INET, SOCK_STREAM, 0);
sockaddr_in addr;
addr.sin_family = AF_INET;
addr.sin_port = htons(port);
addr.sin_addr.s_addr = inet_addr("255.255.255.255");
if (connect(sock, (struct sockaddr*)&addr, sizeof(addr)) == -1) {
fprintf(stderr, "Connect Error : %s\n", strerror(errno));
return(-1);
}
else printf("connected\n")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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